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각종 첨단 의료장비와 최신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정확한 검진을 위하여 각종 첨단 의료장비와  최신 진료시스템을 갖추어 검사를 시행하고 진단합니다.

대장클리닉

Home >내과진료> 대장클리닉

대장클리닉

소개

설사약 없는 대장 내시경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대장내시경,
용종 절제술을 받으세요!

늘좋은내과 대장클리닉에서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대장염, 변비, 염증성 질환, 대장용종, 대장암 등의 대장질환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장에 생긴 혹,

대장 용종

폴립(용종)은 소화기 중에서도 특히 대장에 많이 생깁니다.

작은 조기대장암이나 선종은 그냥 눈으로 볼 때는 사마귀 같은 혹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장관 속으로 톡 튀어나와 있는 작은 혹을 폴립(용종)이라고 합니다. 폴립은 소화기 중에서도 특히 대장에 많이 생깁니다.

  • 증상 : 폴립을 갖고 있는 거의 대부분의 환자에게도 별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 치료 : 폴립은 내시경 검사 시 그냥 눈으로 보아서는 악성인지 양성인지 감별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시경에서 조그만 혹(폴립)이라도 발견되면 될 수 있는 한 다 절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의 악성종양

대장암

유전인자와 환경인자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대장암을 유발합니다.

대장암의 원인은 아직까지 완전하게 밝혀져 있지 않지만 유전인자와 환경인자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대장암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장암은 연관된 여러 가지의 위험인자를 피하거나 제거함으로써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진단 : 직장수지검사를 포함한 진찰, 대장조영술, 대장내시경검사 및 조직검사
  • 치료 : 초음파검사, CT (전산화 단층촬영) , MRI(자기공명영상)로 어느 정도 진행되어 있는지를 평가한 후 치료 방법을 정하게 됩니다.

생활에 지장을 주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장이 빨리 움직이거나, 반대로 장이 늦게 움직임으로써 여러 가지 증상들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특별한 질병 없이 장 기능의 이상으로 발생하며, 치료가 되어도 쉽게 재발하여 생활에 지장을 주는 골치 아픈 질환입니다.

  • 증상 : 배가 싸르르 아프고 부글거리다 변을 보면 편해지고, 배변을 한 후에도 변이 남아있는 듯한 느낌이 들게 되며, 배에 가스가 차거나 아랫배의 통증이나 불쾌감이 계속 되고, 장의 운동이 갑작스럽게 빠르게 일어나 격심한 복통까지 겪게 됩니다.
  • 악화요인 : 기름진 음식이나, 카페인, 술 , 스트레스

소장 말단부에 생기는 염증질환

크론병

크론씨병은 소화기관의 모든 부위에서 발생 가능하지만 특히 소장 말단 부에서 가장 많이 발생 하는 대장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어느 연령층이나 남녀모두에서 발생 할 수 있는데 주로는 16세에서 40세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하며 일부에서는 (약 20%정도) 가족력이 있어서 자매나 형제가 모두 발생하거나 부모 자식간에도 같은 병으로 고생하는 수도 있습니다. 현재 까지도 이 질환의 정확한 원인은 모르며, 증상완화 위주의 치료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